본문바로가기

인사말

  • HOME
  • 대학원소개
  • 인사말

"을지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을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을지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을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현대사회는 고령화 및 질병구조의 변화, 소비자 의식의 증대로 인해 건강한 삶의 영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는 보건의료 분야의 변화와 보건 전문가 양성은 이제 국가적인 목표를 넘어 세계적인 큰 흐름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을지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은 국민보건향상과 복지사회 실현의 일익을 담당하고 보건의료 분야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보건의료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현장 중심형 연구와 세계적인 보건 허브 구축을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2003년 보건 분야 특수대학원으로 개설하여 임상병리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안경광학과, 응급의료학과, 피부관리학과, 치위생학과, 생체의료공학과, 보건의료경영학과에서 121명(2013년 7월 기준)의 보건학석사를 배출하였습니다. 이론과 실무 및 연구능력을 겸비한 교수진 강의와 성실한 논문지도를 통한 내실 있는 교과과정으로 교육받은 대학원들은 보건의료 분야의 뛰어난 전문가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보건복지대학원의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경쟁력 있는 보건의료기술전문 인적자원으로 성장ㆍ발전할 수 있도록 분야별로 특성화된 전문 교육을 시행하고, 이를 통하여 보건의료기술 분야에 선도적인 전문가를 배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단순히 배우고 가르치는 원리원칙의 지식전달 교육이 아니라 정보와 지식을 공유 ㆍ 융합한 새로운 지식창조 속에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학습과 현실적인 문제 중심의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대학원생의 잠재적 가치를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동기부여 하여 현재의 직무수행에 도움을 주거나 미래의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준비하는 교육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의 리더십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원에 미래를 준비하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식을 창조하기 위한 학습, 조직과 사회에 공헌하며 실천하기 위한 학습, 더불어 일하며 살기 위한 학습 및 자신의 존재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학습을 을지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에서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 7
보건복지대학원장 한동균